르네상스 미술가 평전 5

Buy on Amazon

Description

한길그레이트북스 159권. “바사리가 쓴 <르네상스 미술가 평전>은 가장 위대한 시대를 이해하는 데 불가결한 원전일 뿐만 아니라 가장 생생하고 재미있는 책이다”라는 미술사가 케네스 클라크의 말처럼 바사리는 고딕과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미술가들에 대해 속속들이 파헤쳤다. 특히 <르네상스 미술가 평전> 5권에서는 신의 선택을 받은 천재 조각가 미켈란젤로가 등장한다.

단테를 매우 존경했으며 그의 창의력을 본받고 싶어 한 미켈란젤로는 미술사상 가장 위대한 화가, 조각가, 건축가, 시인, 사상가다. <르네상스 미술가 평전>은 자신의 스승 미켈란젤로를 고대 이래 최고의 작가로 등극시키기 위해 쓴 것인지도 모른다고 할 만큼 바사리는 이 책에서 미켈란젤로의 능력을 신의 창조에 비교했다. 바사리는 미켈란젤로의 위대함을 증언하고 존경한 가장 충실한 제자였으며 미켈란젤로는 <르네상스 미술가 평전>의 절정이자 존재 이유라 할 수 있다.

바사리는 플랑드르 미술가까지 꿰뚫는 혜안을 지녔다. 바사리가 아니었다면 수백 년이 흐른 오늘날 이들 작가를 기억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 그중에는 독일의 르네상스를 일궈낸 뒤러를 포함해 플랑드르 회화의 선구자인 얀 반 에이크 등을 들 수 있다.

Additional information

Language

ISBN

Series

한길그레이트북스 159

Author

Translator

Publisher

Publication Date

2018-12-28

Original Work

Format

Pages

604

Reviews

There are no reviews yet.

Be the first to review “르네상스 미술가 평전 5”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