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으로 새로 출간되었습니다.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열린책들, 베르나르 베르베르

원서: 『Nouvelle Encyclopédie Du Savoir Relatif Et Absolu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Buy on Amazon

Description

2011년 초판 책소개

상상력을 촉발하고 사고를 전복시키는 기묘한 지식, 잠언, 일화, 단상 383편을 담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개미>, <타나토노트>, <뇌>, <나무>, <파피용>…… 그리고 <신>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세계적 베스트셀러를 써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마르지 않는 상상력이 어디에서 발원한 것인지 엿볼 수 있는 책이다.

베르베르는 열네 살 때부터 혼자만의 비밀스러운 노트를 기록해 왔다. 30년 이상 계속 써온 그 노트 속에는 스스로 떠올린 영감들,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들, 발상과 관점을 뒤집게 하는 사건들, 생각을 요구하는 수수께끼와 미스터리, 인간과 세계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해석 등이 차곡차곡 쌓였다.

과학 저널리스트로 활동하는 동안에는 세계의 저명한 과학자들과 접촉한 경험, 과학계의 의미심장한 발견들이 더해지고, 작가가 된 이후에는 인간의 영적.생물학적 진화에 대한 문학적 탐구의 결과들이 더해지면서 그의 노트는 범위를 한정할 수 없는 ‘백과사전’으로 자라났다.

그 일부가 1996년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이란 이름으로 소개되기도 했는데, 이번에 나온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은 거기에 230개 이상의 새로운 항목들이 대폭 추가되어 나온 확장판이자 결정판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2021년 개정판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책소개

베르베르는 열세 살 때부터 혼자만의 비밀 노트를 기록해 왔다. 수십 년을 써온 그 노트 속에는 스스로 떠올린 영감, 상상력을 촉발하는 이야기, 발상과 관점을 뒤집는 사건, 흥미로운 수수께끼와 미스터리, 인간과 세계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해석 들이 차곡차곡 쌓였다. 거기에 과학 저널리스트로 활동하며 저명한 과학자들과 접촉한 경험이 더해지고, 영적 · 생물학적 진화에 대한 탐구의 세월이 더해지면서 그 노트는 독특한 <백과사전>으로 자라났다.

이러한 백과사전의 일부는 국내에서 1996년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소개되었다. 베르베르의 소설에서도 자주 언급되고, 독자들에게 <상절지백>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1년 내용을 보완해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으로 출간되었으며 김수박 작가의 그림과 함께 『만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으로 나오기도 했다.

이번에 나온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은 『상상력 사전』이 383항목이었던 것에 비해 542항목으로 내용이 대폭 추가되었으며 『제3인류』와 『죽음』까지의 내용을 반영했다. 또 300컷 이상의 고풍스러운 삽화를 더해, 마치 오랫동안 서재에 숨어 있던 백과사전을 발견하여 읽는 느낌을 준다.

 

 

Additional information

Language

ISBN

Author

Translator

,

Publisher

Publication Date

2011-03-03

Original Work

Format

Pages

632

Reviews

There are no reviews yet.

Be the first to review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